류시화 감성 라이프


아쿠아스토리 시즌2 실망한 낚시 업데이트, 재미를 담지못한 형식적 미니게임 



최근  시작한 아쿠아스토리.

이번에 시즌2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게임내 낚시 컨텐츠가 추가된다는 말씀..~

시즌이 바뀔정도의 대규모 업데이트인데 잘하면 인기 반등의 계기가 될 수도 있고.. 폭망하면 게임이 완전 가라앉을 수도 있습니다. 

낚시 업데이트 어떨까요?





본래 게임 스타일과 완전 별개인 낚시를 추가한다는게 조금은 걱정이 됐습니다. 

왜냐하면 잘만들어진 리얼 낚시 게임도 얼마든지 많아서 말이죠. 

이번 시즌2 업데이트를 보고 그냥 기존 시스템을 개선하고 조금 풍부한 컨텐츠로 시즌2를 맞이하는게 어땠을까 하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 쉽고 재밌는 낚시

- 황홀한 3층 수조

- 낚시 물고기 추가


요게 세가지 포인트인데.. 처음엔 낚시도 쉽던데(딱히 재미는 없음..)  단계별로 올라가니 꽤 난이도가 상당합니다. ㅋㅋㅋ 

수조시스템은 잘만들었다는 생각이 들었구요. 마지막 3단계는 캐럿 천개 필요합니다. 

그리고 낚시 물고기는 17종 추가가됐는데 낚시로만 구할 수 있다고 하네요. 







▲ 추가된 낚시맵 





낚시는 뭐 미니게임 같은 느낌이에요. 해당 같은 모형일때 눌러서 물방울 터트려 주시면 됩니다. ; 

쉬어보이는데 난이도가 올라갈수록 굉장한 집중력을 요구합니다 -_






▲ 듀토리얼로 얻는 낚시어종 1종. 트로페우스벰바 




▲ 적응되지 않았던 수조 UI변경 




▲ 추가된 3층 낚시 수조. ~! ▲▽  요 버튼으로 위아래 왔다갔다 할수 있는듯.. 






시작한지 보름이 되어가네요. ~ 

아쿠아스토리는 소소하게 교배하고 진화하고 도감 모으고 요런 재미로 했었는데 전혀 다른 요소가 추가된게 반갑지가 않네요. 


하루종일 티켓 생기는걸로 낚아도 업데이트이후 낚시어종을 한마리도 못낚은건 참 단순히 운이 없다고 해야될까요?! 

게임은 재미가 있어야되는데 낚이지도 않는 낚시어종 도감을 바라보는 유저들을 생각해보면 거기에 부합하는지 묻고 싶네요. 

낚아올린 고물도 쓰임새가 생긴다고 하긴 하는데 뭔가 큰 개선이 되어야할거같습니다. 


그래도 이번주는 업데이트가 있던데.. 전부 원하시는 물고기도 얻고 렙업도 많이 하시길 바랄게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