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시화 감성 라이프


안녕하세요^^ 류시화입니다.
십원의 추억 아시나요? 1950년대 초반 당시 고기값이 10원 이어서 가게 이름이 십원집인 이집.
49년 전통, 연탄불로 초벌구이를 해서 나오는 파불고기가 대박이라고 해서 찾아가 봤네요^^


출입문이 참 오래된 느낌 ㅡ.ㅡ.. 세월의 흐름을 알려주는거 같네요 .


벽면에는 예전 추억을 느낄수 있는 벽화들이 가득하구요 . 테이블도 오래된 느낌이 팍팍 듭니다 -0-


기본 세팅은 평범합니다. 사라다에 쌈무, 파절이와 야채, 그리고 십원집 특제소스~!
불고기류는 소스에 찍어먹습니다^^. 오늘 메뉴는 파불고기와 매운불고기!


가게는 허름해도 고기만큼은 한우와 한돈을 사용한다는 ...
고기질은 좋았습니다^^.


파절이와 특제소스!. 소스는 짜지도 않고 고기의 단맛을 잘 살려주는 느낌이었어요.


연탄초벌구이 해서 나온 파불고기. 양념이 약간 단 맛이 많이 나서 여성분들도 좋아할거 같네요^^.
너무 많이 먹으면 질릴수도 있는 단점이 있지만 파랑 같이 먹으면 맛을 잘 느낄수 있더라구요^^

연탄초벌구이해서 그런지 고기 나오는 시간이 꽤 걸립니다^^.


파불고기 대자. 800g이라는데 고기양은 많아 보였네요.
세명이서 약간 모자랐는데..  매운불고기 대자 하나 더 시킵니다 ㅋ


양파와 함께 초벌구이 되어 나온 매운불고기. 매콤달콤한 컨셉이지만 파불고기보다는 못한 느낌이 들었어요.
배가 불러서 그런걸지도 모르지만.. 단맛이 더 강햇어요.


불고기 양은 이렇게 올려서 세판정도 나옵니다.
술이 잘넘어가서 사진이 부족하네요^^. 고기가 많아서 밥도 못먹구 나왔네요^^
개인적으로 파불고기가 강추 메뉴더군요. 파와 함께 질리지 않게 먹을수 있을거 같거든요 ㅎㅎ
한번씩 생각날거 같네요. 파와 소스와 불고기~  사람이 많이 간다는건 이유가 있어서겟죠?^^
49년 전통 연탄초벌구이 전문점, 창원 맛집으로 손색이 없을거 같네요.^^
십원집은 창원 중앙동 올림픽 호텔 1층에 위치해 있어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