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시화 감성 라이프


한화이글스 로사리오 영입 확정, 메이저리거 거포 포수 메이저리그 성적 기록 연봉


드디어 기다리던 한화 외인 용병 타자 영입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메이저리거 콜로라도 출신 윌린 로사리오를 영입한다는 이야기가 들려왔었는데요. 오늘 드디어 확정 기사가 나왔네요. 


2006년 콜로라도 계약. 2012년 풀타임 메이저리거 첫 시즌. 

2012-2014년 콜로라도 주전포수.  

우투우타 . 180cm. 90kg



한화에겐 굉장히 고무적인 소식입니다. 거포 부재를 겪었던 지난 시즌을 감안하면 30-40홈런만 쳐줘도 성공적인 시즌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공식 연봉은 130만 달러. 계약금 30만, 연봉 100만 달러입니다. 작년 그의 연봉은 280만 달러였지만 시즌후 방출되고 팀을 찾던중 한화의 오퍼를 받았던거같습니다.

뭐 뒤로는 알수가 없어서 ㅎㅎ 축소 발표했을수도 있을거같습니다. 금액차가 많이 나서 말이죠. ^^. 



윌린 로사리오 메이저리그 성적 기록입니다.

홈런수만 봐도 후덜덜입니다. 2012년 28홈런 2013년 21홈런이구요..  쿠어스필드가 홈인건 그렇지만 홈과 원정 비슷하게 쳤다고 기록이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그부분은 걱정할 필요 없고 요즘 폼이 많이 떨어졌고 포수 수비도 약한편이라 좀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만 기본 베이스가 메이저리거이고 같이 생활을 했던 로저스도 같은 팀이라 적응에도 큰 문제가 없을걸로 보여 이제껏 보지 못했던 타자 용병덕을 볼 수 있을거같습니다. 

홈런 타율로 봐선 KBO는 씹어먹을 수준! ㅎㅎ 테임즈보다 더 나은 성적 올리길 기대해봅니다. 



<사진출처, 윌린 로사리오 트위터> 


사진으로 봐서 인상도 좋고 팀에 적응 잘하게 생겼습니다 ㅋㅋㅋㅋ! 뭐 개인적인 생각이구요. 

다른 FA영입 선수와 시너지를 일으켜서 최소 포스트시즌 진출은 해서 한국시리즈 우승까지 보고 싶네요.  이제 남은 용병 소식만 전하면 될거같은데요. 

로저스와 로사리오만으로도 큰 기대감이 듭니다. 한화이글스의 2016년 시즌 전망이 점점 밝아지는거같습니다.  마지막 용병 영입소식도 확정되면 전해드릴게요. ^^

한화 화이팅입니다. !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