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시화 감성 라이프

안녕하세요 류시화입니다. 

오늘은 자주 찾는 단골 소고기 국밥집 한 곳 소개해드릴게요.  의령은 부모님 고향이기도 하고 일적으로도 자주 찾는 곳인데요. 그래서 의령읍에도 자주 지나는 적이 많네요.  원체 국밥을 좋아하기도 하고 혼자먹기에도 좋아서 즐겨 먹는거 같습니다. 

예전에 한번 소개해드렸던 종로식당과 여기 수정식당. 그리고 중동식당 이렇게 3곳이 의령 소고기국밥집으로 꽤 유명한곳인데요.  가장오래된 곳이 바로 이곳 수정식당 입니다.  손님이 제일 많은곳은 중동식당인거 같은데 객관적 자료는 없습니다. ;;; 그래도 저의 픽은 역시 여기죠. 제일 깔끔~! 

가게 전경이구요. 가게 간판과 메뉴판이보이네요.  아래사진에 보이는곳이 새로확장된곳이고 된지는 좀 됐습니다. 

오래된 골방(?)같은곳에서 보통 먹었었는데 이날은 깔끔한곳에서...

앞쪽 공터(?)에 주차를 원래 했었는데 거기가 펜스처럼 쳐져있어서 도로가에 주차하고 들어갔습니다. 

내부 모습이구요. 

깔끔한 4찬. ㅋ 소고기국밥과 어울리는 녀석들이죠. 셀프코너도 마련되어있네요. 

주방모습.  가마솥에서 토렴을 해서 내어주십니다. 

아삭아삭 씹히는 콩나물과 푹익은 무. 칼칼하면서도 시원한 경상도식 소고기국밥입니다. 

요청하면 주시는 국수사리에요.  수정식당은 요렇게 따로 담아서 사리와 국물을 함께 담아주십니다. 맛보기로 먹기 좋습니다.  메뉴자체로 짬뽕이(면과 밥 같이 나오는..) 있나 모르겠네요. 

국물은 역시 요기가 제 취향에 딱입니다. 어릴때부터 이런 스타일의 소고기국밥을  먹어서 그런지  더욱 더 생각나는 맛이죠.  고기질은 좋은데 고기양은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봤을때 호불호가 갈리지 않을 맛의 국밥집입니다.  육향이 살살 스며들어있는 깔끔한 국물이 생각나신다면 한번 맛보시면 좋을거 같구요.  어르신들이 많이 찾는곳인데 좀더 지나면 이런곳도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손님들이 더 유입이되어서 오래 가게가 유지됐으면 하는 바램 가져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