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시화 감성 라이프

몇년만에 썸네일 누락에 따른 반응형 스킨  변경, 네이버 검색 로직 또 바뀌었나?



안녕하세요. 류시화입니다. 요즘 개인사 관계로 포스팅도 조금 뜸했는데 최근 5월중순이후에 네이버 검색에서 썸네일이 보이지 않아 조금 신경이 쓰였는데... 티스토리 자체에서도 썸네일이 표출이 안되서 이번에  스킨을 변경하게 됐습니다. 

왠만하면 건들지 말자 라는 생각이 강한데....( 스킨변경하는것도 나름 일이라....) 네이버 검색 로직도 변경된거 같아 여차여차 바꾸게 되었네요.





기존 쓰던 스킨은 Readiz님의 FASTBOOT이었습니다. 여러 좋은 유무료 스킨들을 다 봤지만... 이정도로 잘만들어진 스킨은 못본듯 싶습니다. 

2.0버전이 완성되었으면 좋았겠지만.. 바쁘신지 업데이트가 안되고 있네요.

 

네이버 개선 작업 일환인지 검색 로직도 변경되어서 아주 예전 글도 상위권에 떠있는 모습이 많이 눈에띄는데요. 

네이버에서 항상 강조하는 좋은 문서를 찾는 과정이라는 생각인데요.  카테고리별로 조금 조정은 있어야 할 거로 보여집니다. 







이번에 바꾸게된 스킨은 흉내쟁이 님의 CCZ-CROSS 입니다.  목록식으로 해서 일단 메인페이지에는 이미지가 잡히는군요. 

네이버 검색에서는 나올지 모르겠지만 말이죠. (아직 글을 못써서....) . 개인적으로 맘에 들긴하는데 기존 스킨을 너무 오래써서 그런지 조금 아쉬운 맘이 크네요. 

6월말부터는 시간적 여유가 많이 생길거 같아... 열포스팅및 대대적인 공사에 들어가야 싶기도 하네요. 

검색이 출렁일때마다 네이버로 다시 돌아가고 싶은 맘이 큰 거 같습니다....ㅎㅎ 


스킨 배포처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로 가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흉내쟁이님은 아직 활동을 하고 계셔서..  아직 패치가 이뤄지고 있더라고요. ^^ 


http://webdir.tistory.com/notice/492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