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시화 감성 라이프

RPG추천 요즘할만한게임, 소드아트온라인 인테그럴 팩터 



안녕하세요 류시화입니다. 

요즘할만한게임 찾으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거 같은데요. 

그런 유저분들에게 소개시켜드릴 MMORPG장르 게임. 

소드아트온라인 인테그럴 팩터 리뷰시작할게요. 




게임에 갇힌 당신의 이야기


RPG추천 게임으로 들고 온 소드아트온라인 인테그럴팩터(이하 소아온) 

VR MMORPG라는 게임 속 스토리와 더불어서 플레이어 자신이 주인공이 되어 주어진 난관을 극복하는 게 특징입니다. 

게임 내 던전100층을 돌파하던지 아니면 죽는 수 밖에 다른 방법이 없는 상황. 

원작 스토리를 기반으로 하지만 만약이라는 단서가 붙은 IF스토리를 경험해보는건 꽤 독특했습니다. 




소아온의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완전히 디테일한건 아니지만 어느정도 개성을 살릴 수 있게 외형을 꾸밀 수 있습니다. 

신체 사이즈, 얼굴, 머리, 색 , 보이스까지 해서 원하시는 캐릭터를 만들어보시면 되겠습니다. 





게임 속 파트너가 되어서 함께 모험을 해나가는 코하루. 

장비들이나 스킬들을 따로 설정이 가능해서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더라구요. 

본 캐릭터에 부족한 부분을 보충할 수 도 있고 아니면 한쪽으로 몰아서 극딜을 넣는 플레이를 할 수 도 있고 말이죠.





듀토리얼을 진행하면서 자연스럽게 스토리를 풀어내는데요. 그러면서 여러종류의 캐릭터들과 이야기를 하게되는데요. 

이 스토리를 만나보는것도 참 재미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런 원작스토리만 따라가는것 아닌 플레이의 선택으로 자신만의 스토리를 만들어갈 수 있는게 또 하나의 흥미로운 요소가 아닌가 합니다.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이런 if스토리는 게임의 몰입감을 한껏 올려주더라구요.^^ 




<소드아트온라인 인테그럴팩터 공식 PV영상>




▲ 현재 글로벌 500만 다운로드 기념 이벤트 중



▲ 전이석을 통한 이동 장면 


소아온에서는 자동이동 시스템이 없는데요. 처음엔 불편했는데 직접 조작하며 찾아가는 재미가 또 있더라구요. 요즘엔 너무 자동스러움이 배여있어서 이런 재미를 못느꼈엇는데 오랜만에 느껴보는 손맛이었어요 ㅎㅎ..  수동조작이지만 그걸 보완하는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었구요. 맵을 눌러보시면 퀘스트 진행위치와 NPC위치등이 자세히 나오구요. 조금더 진행을 해보시면 마을내 이동이나 사냥터이동은 전이석을 통해 한번에 워프하는 편리한 시스템이 구축되어있습니다. 





▲ 스위치게이지가 모이면 발동할 수 있는 스위치 스킬



초기 장비는 세검과 스피어가 제공이 되는데요. 소아온에서는 따로 직업이 있는게 아니고 착용 무기에 따라서 사용 가능한 스킬이 달라집니다. 

두 가지 무기를 착용하고 스왑으로 바로 바꿀 수가 있고요.  스킬은 소드스킬이라고 각자 무기에 따라서 착용 할 수 있는 스킬들이 존재합니다. 

스킬 레코드에 들어가보시면 착용할 수 있는 스킬들이 나오니까 참고하시면 되겠네요. 

그리고 일종의 궁극기인 스위치. 게이지가 모이면 발동시킬 수 있습니다. 전략적으로 활용하시면 좋겠습니다. 



▲ 무기에 맞는 스킬레코드가 아니면 위스샷처럼 소드스킬 사용불가로 뜬다.




패시브 스킬 개념의 어빌리티. 방어구칸에 장착이 가능한데요. 무기처럼 제약이 없는거 같아요. 

가장 좋은걸로 장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퀘스트 보상으로도 획득할 수 있는 스킬레코드 





여러가지 장신구와 의복으로 자신을 꾸며볼 수 있습니다. 꽤 섬세한 장신구들이 초반에도 보상으로 많이 주는데요.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어볼 수 있어서 꾸미기 좋아하시는분들이라면 아주 맘에 들어 하실거 같아요. ^^ 





처음 만나본 던전 관리인.  이 NPC를 통해 바로 던전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RPG추천 게임 소드아트온라인 인테그럴 팩터. 

자동게임이 대세가 된 요즘에 참신한 스토리와 개성있는 게임성이 참 돋보이는 게임인거 같습니다. 

색다른 게임 찾고 계시다면 한번 플레이해보시면 좋겠네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  다운로드 바로가기 

 






<소아온 첫 던전 호룬카의 숲 플레이 동영상>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