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자유여행 페소 환전 환율 팁, 막탄공항 유심 후기 및 시차

Posted by 류시화
2017.09.27 10:48 여행/공연/2017 세부

세부자유여행 페소 환전 환율 팁, 막탄공항 유심 후기 및 시차



안녕하세요. 

요즘 여행기는 쉬고있는데 ㅋㅋ 오랫만에 개시를 하네요. 

올해 여름 휴가는 필리핀 세부들러서 보홀까지 다녀왔습니다. 

인천공항에서는 보홀 직항도 개설됐다고 하던데 김해공항에선 아직 기항 전이고 많이 비싸겠죠?^^;;

오늘은 필리핀 화폐인 페소 환전 환율 팁 및 유심후기 한번 알아볼게요~ 





저녁시간에 무지 붐비는 김해공항. 

이번엔 에어부산 통해서 다녀왔어요. 연착이 많이 없다고 하고.. 내부도 생각보다 넓어서 편하게 다녀왔습니다.

시차는 한시간차이. 우리나라시간이 9시면 세부는 8시입니다.  갈때는 한시간 줄어들고 올때는 한시간 늘어납니다. ^^: 


부산에서는 비행시간이 4시간 20분정도 소요됩니다. 





세부 막탄 공항. 대형 공항은 아니고 아주 자그마한 공항이에요. 

그래도 요즘은 많이 발전을 했더라는... 

여기서 보통... 환전하시는분 많이 하셔서 .. 줄이 엄청 길어집니다 ㅎㅎ...  첫날 쓸 페소정도는 환전을 해가시는게 좋습니다. 

페소로 바꿔가나 달러 가져가서 바꾸나 ... 금액이 정말 크지 않으면 별로 차이가 안나거든요. 

전 이번에 페소 40만 정도 바꿔서 갔습니다.





■ 필리핀 페소 환전 환율 팁 


일단 환전할때 적은 사이즈로 바꾸시면 나중에 편하겠죠. 

은행에선 귀찮아하겠지만... 몇장드릴까요 물어볼때 그냥 주세요 하면 보통 줍니다. ㅎㅎ


제일많이쓰이는게 100페소.50페소,20페소정도 되겠네요. 100페소도 얼마안되지만 거스름돈 없으면 조금 불편하거든요. 

전 팁줄때 20페소줘서 일정 앞날에는 큰사이즈 지폐를 깨고.. 귀국할때 다되어서는 잔돈부터 소진하는 쪽으로 했습니다. 


1000페소나 500페소도 그냥 깨면 되서 귀찮으신분들은 처음에쓸것만 적은걸로 바꾸시고 큰사이즈로 지폐로 가져가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우대나 보험 받으시는분들은 나머지금액 달러로 해서 (50만이상) 받으시면 최대한으로 아껴서 가실수 있으십니다. 


 






환전소는 뭐 왠만한곳에는 다있습니다. 작은 쇼핑몰에서도 있구요. 

전 맨처음 환전을 세부 오션마사지 있는 작은데서 했습니다. 아래 ZM 머니 체인져라고 되어있는곳이구요. 

저기 몰 이름이 생각이안나네요. 엄청 작은곳인데 환율은 50.95 로 여행중 제일 좋았습니다. 


100달러 주면 5095페소를 줍니다.  보홀은 환율이 안좋은데 49.05로 바꿔봤습니다. 차이가 좀 있었습니다. 

그리고 환전은 1,10달러짜리로 바꾸든지  100달러짜리를 바꾸든지 똑같게 계산되서 줍니다. 

여행기간 1달러짜리 25장 정도 바꾼적이 있는데 일련번호를 하나씩 다 적어서 엄청 오래걸리더라구요. ; 1달러짜리는 안바꾸시고 팁주는데쓰시면 더좋겟네요 ㅎ




▲ 여행중 가장 좋아던 환율 50.95 





로밍은 요즘 잘안하고 보통 유심칩을 구매해서 사용합니다. 

이게 편하기도 하고 훨씬 금액대비 싸구요. 

세부에는 SMATR하고 GLOBE 두 통신사가 있는데  글로브가 저번에 좀 별로라는 이야기가 있어서 스마트 유심을 구입해서 사용했습니다.





가격은 5일 300페소, 7일 400페소.  우리는 400페소짜리 이용했구요. 그랩택시나 예약전화한다고 통화 하면서 부족하지않고 썻었네요. ^^;;

인터넷도 만족스러웠구요.  우리나라 비해선 뭐 느리지만 생각보다 빠른느낌 3G와 LTE중간쯤은 되겠더라구요. 


유심꼽고 전화번호 확인하고 바로 그랩택시 회원가입해서 공항에서 택시불러서 호텔로 이동했습니다. ^^;;(지난 8월에 우버가 정지당해서 그랩택시 이용) 

마사지 수면 패키지 이용많이들 하시는데 생각보다 그게  많이 피곤한거 같아 그냥 호텔가서 잤네요 ㅎㅎ


환전 부터 준비잘하셔서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랄게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세부자유여행 환전 팁 잘 보고 갑니다.

    요즘 필리핀 상황이 안좋다 들었는데 세부는 괜찮았죠?